메뉴 건너뛰기

고관절보호대 전문기업 : 고관절 뉴스

고관절 뉴스

고관절보호대 전문기업 세이프힙코리아 입니다.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우리나라도 고령자, 노인, 시니어 등등의 단어들이 낯설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노인인구 중 반 이상은 나홀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고령자 가구의 3분의 1이 1인가구라고 하지요.

그리고 혼자사는 고령자의 주거형태는 대다수가 단독주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2018년 65세 이상 인구는 738만 1천명으로 전체인구중 14.3퍼센트 입니다.

결코 적지 않은 수가 대한민국의 인구비율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요.

100명중 14명 정도가 65세 이상임을 고려한다면 우리나라가 더욱 급속도로 고령사회로 접어드는 것이 분명한 현실 입니다.

 

고령자가 홀로 생활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위험요소들이 있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고관절 골절입니다.

특히나 혼자 사는 고령자의 경우 집 안에서 넘어지거나 미끄러져서 골절이 생겼을 때 즉각 도움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고관절이 골절된다고 하는 것은 노인에게 있어 정말  큰 사고이며 고관절이 골절된 상태에서는 움직일 수가 없기 때문에 구급차를 부르거나 가족들에게 전화를 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만약에 65세 이상의 부모님께서 혼자 거주하고 계신다면 고관절 보호대를 꼭 착용하시도록 해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고관절 골절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현재 혼자 생활하고 계신다면 혹시라도 고관절이 골절되면 누군가가 케어를 해줄수 있는 상황도 여의치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든 병원에서든 통증과 여럭가지 합병증 그리고 거동을 하지 못함으로 인한 외로움으로 환자 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잴수 밖에 없습니다.

 

 

KakaoTalk_Moim_4E3mkDG35Xa4qHjmbs6eygY1YA7MvU.jpg

 

KakaoTalk_Moim_4E3mkDG35Xa4qHjmbs6eygY1YA9HRo.jpg

 

KakaoTalk_Moim_4E3mkDG35Xa4qHjmbs6eygY1YAcslY.jpg

 

KakaoTalk_Moim_4E3mkDG35Xa4qHjmbs6eygY1YAEepY.jpg

 

 

고관절 골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고관절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은 단순히 골절을 예방하는 차원을 넘어 노년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혼자 생활하고 있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다른 어떤것보다 고관절보호대의 중요성도 설명해 주시고 꼭 예방하실수 있게 해드리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고관절 골절로 인한 통증, 합병증도 큰 문제이지만 가장 큰 문제는 내 다리로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예전같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살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것으로 인한 우울증입니다.

 

고관절 건강은 내 다리로 움직일 수 있는 자유입니다.

그리고 고관절 골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