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고관절보호대 전문기업 : 고관절 뉴스

고관절 뉴스

 

 

고관절골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특히나 노인들에게 있어서 고관절골절은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피치못할 사고로 인해 고관절골절로인해 수술을 받았다면 재활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고관절골절로 인한 수술을 하고 나서 일정기간 동안 재활병원에 입원하여 예후를 살피고 다시 일상의 생활로 돌아가기 위해서 치료와 재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부의 경우 고관절수술 이후 집으로 바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그럴경우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고관절로 인해 재골절이나 주변조직의 손상으로 인해 2 3 병원방문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고관절골절은 일상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아무렇지 않게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할수 있었던 일들이 고관절수술 이후에는 상당부분 어려워지거나 나아가 불가능해지는 경우까지 생기게 됩니다.

 

 

 

고관절보호대_세이프힙_골절후불편함.jpg

 

 

혼자서 할수 있는 일이 줄어들면

자신감은 하락되고 의존도는 높아집니다.

 

 

고관절골절 이전에 혼자서 가능한 행동들이 골절상 6개월 이후에는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특히나 혼자서 옷을 입고벗기와 같이 가장 기본적인 행동들이 골절상 이전에는 약간의 질병이 있더라도 85% 정도의 노인이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도 혼자수행이 가능했다면 골절상 6개월 이후에는 49% 정도만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혼자 옷을 입고벗기에 어려움이 생기면 자연적으로 외출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데 되면 어쩔수 없이 집에 고립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고관절골절의 예방과 재활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혼자서 옷을 입고벗기 어려워지면 외출을 꺼리게 되고 그러면서 주변 친구들과 지인들과의 관계도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됩니다.

또한 경제활동을 하던 사람의 경우에는 갑자기 수입이 줄게 됩니다. 그로 인해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경제적인 의존도 역시 상승하게 되는데 그로인한 상실감과 불안감은 환자를 위축시키게 합니다.

 

image3000.jpg

 

 

 

일어서기 역시 큰 문제입니다.

혼자 일어서기가 안되면 가장 불편한 것이 화장실을 가는 문제입니다.

일어서야 목발이든 휠체어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어서지 못한다는 것은 침대에 누워있어야 하는 시간이 점차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것은 건강악화와 더불어 기력이 쇠하게 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일어설수 없다는 것은 정신적으로 큰 상실감과 더불어 의욕상실을 함께 가져옵니다.

일어날수 있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걷기가 불가능해진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하루종일 집안에서 혹은 방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것입니다.

밥을 먹는 것도 대소변을 보는 것도 집안을 돌아다니는 것 역시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할수 없습니다.

내 몽을 내 의지대로 이동한다는 것 그것이 바로 걷기의 의미입니다.

걷기가 불가능해지면 운동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근육의 손실이 급격하게 진행됩니다.

 

image3001.jpg

 

 

한가지 더 큰 변화는 계단오르기가 어려워진다는 사실입니다.

고관절이 골절되면 가장 많이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바로 계단오르기 입니다.

계단오르기가 불편해진다는 것 역시 집밖 외출에 어려움이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주택은 물론이고 아파트에도 그리고 모든 건물에는 계단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 등의 교통수단 역시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고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계단오르기가 불편해지면 이 역시 집안에서 생활하게 될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많은 수의 노인들이 고관절골절 뿐 아니라 무릎수술 그리고 기타 질환으로 인해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면서부터 바깥출입을 못하게 되고 집안에서만 생활하게 됩니다.

오래걷기 역시 고관절골절이후 제약을 많이 받게 되는 부분입니다.

노인들에게 있어 오래 걷는 것은 스스로 운동을 하거나 특별한 경우 먼 곳을 가야하는 경우 이외에는 없습니다.

특별히 오래 걸을 일은 없지만 오래 걷는 것이 힘들어진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근력이 약해지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과 연관지어 생각할수 있습니다. 고관절골절이후 1년 내 사망율이 높은 이유는 바로 수술후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노인들에게 있어서 면역력은 생명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수면과 섭생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관절골절로 인해 운동을 못하게 되면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져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내가 내 다리로 움직일 수 있다는 가치 그리고 중요성

본인 뿐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노인들에게 있어서 면역력은 생명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수면과 섭생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관절골절로 인해 운동을 못하게 되면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져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고관절골절이 가져오는 일상의 변화는 참으로 큽니다.

매주 등산을 다니던 사람이 TV로만 보아야 하고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던 사람이 연락을 끊게 되고함께 자주 여행을 다니던 가족역시 서로를 배려하느라 여행을 즐기지 못하게 됩니다.

고관절골절로 인해 수술을 받거나 재활중인 분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관절골절이 이렇게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할줄 몰랐다는 것과 고관절골절이 나에게 일어날 줄은 상상도 못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등산이나 바이크, 낚시나 마라톤 등등 60대 이상 70 80대도 개인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고관절골절을 예방하는 것은 이러한 자유와 취미, 즐거움과 행복을 지키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있어서 자유와 취미 그리고 여유로운 여가생활은 노후생활의 핵심입니다.

고관절이 골절되어 움직임에 제약을 받기 시작할때부터 그 모든 것이 STOP 됩니다.

이는 육체적인 고통을 넘어 정신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고관절골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그리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골절되었다면 재활과 더불어 재골절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60세 이상의 부모님께 가장 필요한 것이 꼭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고관절 보호대 입니다.

고관절 보호대는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낙상했을때 고관절이 받는 충격을 고관절 주변 근육과 조직으로 분산 및 흡수시키므로서 고관절이 골절되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고관절보호대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충격이 그대로 가해지기 때문에 골절 혹은 분쇄골절이 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고관절보호대_착용이미지_3단계.jpg

 

유럽에서는 이미 고관절보호대는 60세 이상의 노인에게는 필수품입니다.

고관절골절 고위험군에게는 매일 착용을 권하고 저위험군에는 비나 눈이 오는 날이나 계단을 이용할때 그리고 등산이나 자전거 등 운동을 할때 반드시 착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관절골절에 예방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습니다.

세이프힙은 이렇듯 노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개선하는데 가장 중요한 필수품 입니다.

아름다운 노년,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그리고 그런 부모님의 노후를 위해 세이프힙은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할 필수 아이템 입니다.

KakaoTalk_20180918_122617915.jpg

 

 

고관절보호대는 논문자료로 검증된 전문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세이프힙은 덴마크에 본사를 둔 고관절보호대 전문기업으로 세이프힙코리아에서만 정식루트로 수입되고 있습니다.

세이프힙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세이프힙의 기술력과 인증에 대한 더욱 자세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고관절골절예방시리즈_1] 나이와 고관절골절과의 관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약해지는 뼈 file 세이프힙 19.10.14.
공지 65세이상 시니어를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고관절골절 예방의 중요성 file 세이프힙 19.08.08.
공지 논문으로 그 효과를 증명한 고관절보호대 세이프힙 (safehip) file 세이프힙 19.02.08.
10 치매가 있다면 낙상예방과 고관절골절예방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세이프힙 20.02.20.
» 세이프힙. 고관절골절 후 재활병원 입원시에 가장 필요한 고관절보호대 file 세이프힙 19.03.11.
8 고관절골절 수술 후 관리방법. 재골절 예방방법에 대하여 file 세이프힙 19.02.13.
7 고관절 골절 후 사망율 그리고 재골절의 위험에 대해 알아봅니다. file 세이프힙 19.02.11.
6 고령자 가구 3분의 1이 1인가구. 고관절 골절예방은 노인 삶의 질에 큰 영향. file 세이프힙 19.02.08.
5 고관절 수술 후 꼭 필요한 것은 고관절 보호대 입니다. file 세이프힙 19.01.24.
4 끝나지 않은 대한추위. 추운날 걸음걸이 주의하세요. file 세이프힙 19.01.21.
3 어지러움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세요. file 세이프힙 19.01.16.
2 미끄러짐 사고가 많은 가을산. 낙상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의 위험도 크다 file 세이프힙 19.01.14.
1 겨울보다 위험한 장마철 빗길 낙상사고 '고관절 골절' 주의보 file 세이프힙 19.01.14.
위로